보라매병원, 
‘제2회 서울형 시민공감응급실 심포지엄’ 성료

보라매병원이 지난 10월 24일 오후 1시 진리관 6층 대강당에서 ‘제2회 서울형 시민공감응급실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서울형 시민공감응급실은 응급실을 방문한 의료취약계층 환자에게 치료 위주의 의료서비스를 넘어선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서울시 산하 5개 공공의료기관에서 운영 중인 공공의료사업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기관별 사업 수행 현황 및 성과를 공유하고 취약계층 응급환자의 진료 및 치료방침을 소개하는 등 지원사업에 대한 다양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이재협 보라매병원 진료부원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심포지엄이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시민의 건강 증진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라매병원, 
종합건강진단센터 통합이전 개소식 성료

보라매병원이 지난 10월 31일 병원 건너편 전문건설회관 15층에서 종합건강진단센터 통합 이전 개소식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기존 분산 운영되던 센터를 지난 8월 통합 이전해 종합검진, 국가검진 및 특수검진을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 수검자의 편의성과 운영 효율성을 제고했다. 또한, 9월에는 국가 폐암검진기관으로 지정되어 위·대장·간·유방·자궁경부·폐암 6대 암 검진을 국가검진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장, 김병관 보라매병원장 등 1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김병관 원장은 “고품질의 공공검진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예방의료의 확대는 물론 서울시민의 건강버팀목으로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보라매병원, 
2년 연속 최우수 공공보건의료기관 선정

보라매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전국 공공병원 180여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최우수 공공보건의료기관에 선정됐다. 이 평가는 국민에게 필요한 양질의 보건의료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 공공성 강화사업 ▲ 양질의 적정진료 제공 ▲ 건강안전망 역할수행 ▲ 미충족 공공의료서비스 제공 등 총 4개 영역에 걸쳐 이뤄진다. 이번 평가에서 보라매병원은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적정진료를 모든 시민에게 제공한다는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서울시 리더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선도적으로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부금전달식·멀티비전 제막식 성료

지난 12월 20일, 원내에서 ㈜은민에스엔디 기부금전달식 및 홍보용 멀티비전 제막식 행사가 성료되었다. 이날 행사는 아트리움에서의 기념공연(품바 정승호, 남궁옥분, 김세환)에 이어 이승성 회장의 인사말과 함께 한 후원금 전달식, 홍보관 멀티비전 제막 및 시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병관 원장은 “후원금으로 제작한 멀티비전을 통해 진료환경 개선, 환자 및 내원객의 편의성 제고와 만족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라매병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고 공공의료 선도병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시민의 건강안전망이 될 것”이라 전했다.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유튜브 채널 오픈!

보라매병원에서는 많은 분들께 유용한 건강정보를 전하며 언제 어디서든 가까운 곳에서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보라매 건강TV’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건강 실속 정보]

전립선 대비증·암의 오해와 진실

[시민건강강좌]

‘숨이 헉헉’ 심부전이 무엇인가요?

[병원 소개]

보라매병원 2019년 10대 뉴스